가상화폐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투자자들이 코인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요즘 핫한 도지코인이 있습니다.
테슬라 최고 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공개적으로 지지함에 따라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가상화폐 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은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러한 영향에 따라 도지코인은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 사이트에서 19일 신고가를 경신하며 지속적으로 상승곡선을 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은 개의 Dog에서 e를 붙여 만든 애칭의 암호화폐입니다. 단순한 장난으로 만들어진 도지코인은 2013년 미국의 IBM사의 빌리마커스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갖춘 암호화폐로서 기호는 DOG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지데이 4월 20일>
앞서 일론 머스크가 지난달에 도지데이에 대한 트위터 게시글을 남기면서 도지코인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심지어 일론 머스크가 4월 20일을 도지데이라고 언급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추측성으로 인터넷상에 떠돌고 있습니다.
<도지데이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은 현재 510원에 거래되면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지데이에 급등을 할 것이라는 가장 근거가 있는 것은 스페이스X 위성로켓 발사일이 4월 20일에서 22일로 연기되어 이에 맞춰 도지데이가 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이러한 도지데이에 도지코인이 한화로 772원까지 올라갈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단, 일론 머스크가 공식적으로 한 말들이 아닌 장난삼아 트위터에 언급을 한 것들이라 신빙성을 얻을 수 없기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코인 열풍은 미국에 비해 버블이 심해 이러한 거품이 꺼질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게다가 추가적으로 이미 오를대로 오른 도지코인은 기대 심리로 인해 현재 가격이 선반영된 것이라 당일 폭락할수도 있다는 의견도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도지데이 4월 20일과 4월 22일 사이에 도지코인의 행보를 잘 파악해서 신중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